로고

푸른치과는 명품 임플란트 바이콘을 시술합니다.

CHANGE LIFE & IMAGE

임플란트란?

치아가 빠진 부분에 인공치아를 심는 시술방법을 말합니다.

임플란트란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턱뼈에 식립한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뼈와 고정이 되고 골과 융합이 일어난 인공치근에 기둥을 연결하고 그 기둥 위에 인공치아를 만들어 붙여 본래 자신의 치아와 동일한 외관과 기능을 회복해주는 치료법입니다.
30여년 전 스웨덴의 Branemark 교수에 의해 연구 개발되어 치료되기 시작하였고 오늘날에는 매우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치료 방법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나사 형태로만 형성되었으나 최근에는 나사 모양의 문제점을 개선한 임플란트가 새롭게 각광받는 외과적 보철치료입니다.
치아 임플란트의 명품! 임플란트의 혁신이라 불리는

바이콘 임플란트

초기에는 임플란트가 나사 형태로만 형성 되었으나 최근에는 나사모양의 문제점을 개선한 쐐기 모양의 임플란트가 새롭게 각광받게 되었습니다.

쐐기형은 나사형에 비해 훨씬 간단한 형태이므로 제조시 필연적으로 생기는 오차가 훨씬 적을 뿐 아니라 발생한 오차도 두드려 박는 연결 방법으로 인하여 연결시 자동적으로 찌그러지며 연결 부위에 틈이 없어지게 됩니다. 연결 부위에 생기는 틈 사이에서는 오물이 침투하여 세균이 번식하게 되어 독을 만들게 되며 이 독은 뼈를 녹이고 냄새를 나게 합니다. 이런 이유로 틈이 없는 바이콘 임플란트가 나사형보다 수명이 긴 것입니다.

임플란트의 장점

일반 임플란트와 바이콘 임플란트의 장단점을 설명합니다.

쐐기 연결방법이 바이콘 임플란트에서만 사용되는 까닭은
이 연결방법에 대한 국제특허를 바이콘 임플란트 회사에서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나사형 임플란트와 가장 큰 차이점은 연결방법의 차이입니다. 기존 임플란트는 나사로 연결, 바이콘 임플란트는 tapered-locking 이라는 쐐기와 같은 방법으로 연결됩니다. 이 연결방법의 차이는 연결 부위에 빈틈이 있는 것과 없는 차이입니다. 빈틈 사이로 세균이 자라서 독을 만들어 뼈를 녹이고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바이콘 임플란트는 이러한 기존의 임플란트의 단점을 보완한 것입니다.

또한, 다른 임플란트는 뼈 높이에 심으나, 바이콘 임플란트는 뼈 속에 심게 되어 임플란트와 뼈가 들어붙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여 성공률이 높습니다. 또 하나의 큰 차이는 치조골을 평평하게 갈아내지 않고 있는대로 식립하므로 아프지 않고 수술이 간단하며, 바이콘 임플란트는 뼈 속 깊이 이식하므로 앞니와 같이 심미적(외관상)으로 중요한 부분의 경우 연결부위가 드러나지 않아 자연치와 흡사합니다.